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왕시, 2040 시정발전계획 중간보고회 개최

의왕시, 2040 시정발전계획 중간보고회 개최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10.22 12: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천 기자] 의왕시가 지난 20일 중회의실에서 ‘의왕시 2040 중장기 시정발전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중장기 시정발전계획의 추진 상황을 보고하고 2040 미래 비전 및 각 분야별 핵심정책의 발전전략과 중장기적인 로드맵에 대한 관계 공무원과 분야별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수행기관인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사람과 일자리가 넘치는 활력자족도시 △자연과 매력이 있는 환경문화도시 △시민이 편리한 교통도시 △함께 누리는 복지교육도시 △시민이 안심하는 안전도시를 의왕시의 미래비전 발전목표로 제시했다.

시는 지난해 8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행정추진단의 실무회의를 거쳐 명품도시자문위원회의 전문가 의견과 시민참여단 토론회를 통한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 완성도 높은 중장기 계획 수립을 위해 노력해 왔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올해 착공되는 GTX-C 의왕역 정차 사업, 복선전철 사업(인덕원~동탄선, 월곶~판교선)과 함께 오매기·왕곡지구 친환경 복합타운 개발, 3기 신도시 조성사업 등 중장기적 사업 추진이 완성되면 시에 획기적인 발전을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시의 지역적인 특수성과 빠른 도시 변화에 맞는 실행력 있는 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잘 반영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이날 제시된 추가적인 의견을 반영해 오는 11월 최종보고회를 거쳐 의왕시 2040 중장기 시정발전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