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정영한 개인전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정영한 개인전

  • 기자명 권영균 기자
  • 입력 2023.10.22 09: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로니클-이미지의 신화’ 특별전시

정영한 작가의 작품 ‘우리 시대 신화(Myth of our time)’. 162.1×97.0㎝, oil on canvas, 2014.
정영한 작가의 작품 ‘우리 시대 신화(Myth of our time)’. 162.1×97.0㎝, oil on canvas, 2014.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권영균 기자]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에서 25일부터 11월5일까지 2023 아트뮤지엄 려 특별전시 ‘정영한 개인전:크로니클-이미지의 신화’를 개최한다. 

정영한 작가는 10년을 주기로 변화의 시기를 맞으며 작품의 주제와 소재 역시 이에 따라 변화한다. 각 시기를 거치며 주제를 표현하는 이미지와 소재는 변화의 양상을 가져오지만 작품 전반에서 보여지는 작가의 메시지는 지금 이 시대가 만들어가는 새로운 신화에 대한 이야기다. 

동시대 예술의 변화에 발맞춰 회화의 본질과 정당성에 대한 내용을 다루며 작품 안에 신화적 상징물 또는 시대의 아이콘(ICON)을 등장시킴으로써 시대를 관통하는 메시지를 회화에 담아낸다.

“우리가 반드시 되찾아야 할 잊고 사는 소중한 가치들에 대한 문제 제기, 많은 영향을 주었던 예술사의 유령들에 대한 오마주 그리고 이러한 묵직한 메시지들을 길게 설명하지 않아도 한번에 전달될 수 있는 회화 이미지의 힘을 되살려내는 것 등이 바로 개인의 서사이자 오늘을 살아가는 화가로서 내가 그림을 그려야 하는 이유”라고 작가는 말한다.

이번 전시는 작가가 끊임없이 고민해 온 ‘화가로서의 정체성’에 대한 질문에 스스로 답을 찾아가는 여정의 산물들로 이루어졌다. 

1990년대에서 현재까지의 작품들을 크게 3개의 시기로 나누고 각 시기를 대표할 수 있는 작품 50여점을 전시한다. 

또한 전시기간인 28일 오후 3시에 작가와 함께하는 뮤지엄 토크가 실시된다. 작품을 함께 감상하며 작가가 직접 들려주는 작품 해설과 궁금한 내용을 묻고 답하는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된다. 

뮤지엄 토크는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홈페이지(www.yeoju.go.kr/ryeo)나 전화(031-887-2628)로 예약이 가능하다.

전시가 열리는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는 여주프리미엄아울렛 서관(여주시 상거동 463)에 있으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