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시문화재단, 찾아가는 시민한마당 ‘빛의 서커스’ 선사

광주시문화재단, 찾아가는 시민한마당 ‘빛의 서커스’ 선사

  • 기자명 오인기 기자
  • 입력 2023.10.19 09: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틀간 다채로운 프로그램 펼쳐

찾아가는 시민한마당 ‘빛의 서커스’ 공연의 한 장면.
찾아가는 시민한마당 ‘빛의 서커스’ 공연의 한 장면.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오인기 기자] (재)광주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세영)이 광주시민의 일상 속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21일과 22일 이틀간 초월읍 도곡초등학교와 오포읍 매곡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시민한마당 ‘빛의 서커스’를 개최한다. 

찾아가는 문화 서비스의 일환으로 펼치는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학교라는 일상적 공간에서 가족과 함께 다양한 놀이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전개할 예정이다. 

마술과 저글링 퍼포먼스, 줄타기 등으로 구성된 ‘서커스 공연’을 메인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도구로 서커스 체험을 해보는 ‘서커스 놀이터’, 10m 그물 터널에서 공을 가지고 노는 ‘그물터널 볼볼볼’ 등 ‘빛의 서커스’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학교라는 장소를 거대한 서커스 공간으로 탈바꿈시켜 환상적인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21일에는 초월읍 도곡초등학교에서 서커스 프로그램과 함께 쇼 디자인 그룹 생동감 크루의 ‘미디어 퍼포먼스 갈라쇼’가 진행되어 화려하고 아름다운 미디어와 조명을 활용한 빛이 만들어낸 예술을 경험하게 될 전망이다. 

22일 오포읍 매곡초등학교에서는 전통 연희이자 한국의 서커스라고 할 수 있는 ‘남창동 인생 줄타기’가 피날레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남창동은 다수의 TV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줄타기의 신동, 아이돌이라고 불릴 만큼 대중에게 알려져 있다. 이번 ‘빛의 서커스’에서도 국내 유일의 ‘360도 거꾸로 회전’ 등 다양한 기술을 구사하며 화려한 줄타기 기술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기구를 사용해 공중곡예를 체험하는 에어리얼 서커스 등 광대들이 만들어둔 세계관을 직접 체험하며 서커스로 가득 찬 하루를 선사할 계획이다. 

(재)광주시문화재단 축제 담당자는 “이번 2023년 찾아가는 시민한마당 ‘빛의 서커스’는 오포지역과 초월지역에 시범적으로 개최한다”며 “2024년부터는 다양한 행사와 협업ㆍ연계하고 운영지역을 확대하여 시민들에게 더 다양한 문화체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빛의 서커스’는 사전 예약 없이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무료입장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nsart.or.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