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시, 어린이 공연 3편 3일간 선보여

남양주시, 어린이 공연 3편 3일간 선보여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3.10.17 16: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들 예술적 다양성 경험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정진영 기자] 남양주시는 오는 25일과 11월25일, 12월2일 정약용도서관 공연장과 어린이비전센터 강당에서 어린이 공연 3편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상상, 같이’ 사업은 영유아의 신체 및 감각 발달을 고려해 영유아의 시선에서 ‘공연’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자연환경의 소중함, 이웃 도시 제주도 이야기 등 다양한 이야기를 전하는 영유아 참여형 공연 사업이다. 

이번 공연은 관람에 참여를 더한 3개의 작품으로 구성됐으며 먼저 25일에는 그림자극과 인형극을 중심으로 상상력과 공감각을 자극해 자연과 물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어린이 연극 ‘개굴개굴 고래고래’가 진행된다. 

이어 11월25일에는 제주도의 일곱 형제 설화를 통해 친구와의 우정을 이해해보는 신비로운 제주 이야기를 담은 어린이 연극 ‘도채비방쉬’가 개최되며 12월2일에는 세계명작동화 ‘벨벳 토끼 인형’을 각색해 상상 및 역할 놀이 등을 활용한 공연과 패브릭 토끼인형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된 어린이 연극 ‘토끼 깡충’이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보편적으로 어린이 공연은 시각, 청각 등의 감각만 전달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번 3편의 공연은 공연 중간에 악기를 함께 연주하고 인형을 만드는 등 보다 깊숙이 공연에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공연을 통해 영유아들이 예술적 감각의 다양성을 경험할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영유아의 성장과 양육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기획,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연 관람료는 5000원이며 관람 신청은 남양주시 티켓예매 시스템(culture.nyj.go.kr)을 통해 사전 예매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남양주시 보육정책과 보육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