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양문화예술재단 김중업건축博,  ‘김중업 건축 아카데미’ 운영

안양문화예술재단 김중업건축博,  ‘김중업 건축 아카데미’ 운영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10.16 14: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 대상 건축 전문 교육 프로그램 ‘김중업 건축 아카데미’를 이틀간 진행하는 김중업건축박물관 전경. 
성인 대상 건축 전문 교육 프로그램 ‘김중업 건축 아카데미’를 이틀간 진행하는 김중업건축박물관 전경.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천 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에서 운영하는 김중업건축박물관은 20일과 21일 양일간 성인 대상 건축 전문 교육 프로그램 ‘김중업 건축 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김중업 건축 아카데미는 박물관 앞 야외공간에서 진행 중인 기증유물 기획전 ‘어느 건축가의 흔적’과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현장에서 직접 건축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답사와 전문가들의 건축 담론을 들을 수 있는 학술세미나로 구성된 전문 건축 강의이다.

20일에는 ‘주한 프랑스대사관과 도시건축, 상실과 보존’이라는 주제로 서울도시건축전시관 및 주한 프랑스대사관을 둘러보는 현장답사가 진행된다. 천의영(경기대 건축학과) 교수의 해설과 함께 ‘제4회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를 관람한 후 강준구(매스스터디스) 소장 및 안창모(경기대 건축학과) 교수와 함께 김중업 건축가의 초기 작품인 주한 프랑스대사관 현장을 찾아 대사관 복원과 보존에 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어 21일에는 ‘주한 프랑스대사관, 보존과 활용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김중업건축박물관 내 교육관에서 학술세미나가 전개된다. 주한 프랑스대사관 집무실의 보존 및 복원이 갖는 시사점과 과제에 대해 ㈔근대도시 건축연구와 실천을 위한 모임을 주축으로 깊이 있는 담론을 나누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아카데미 참가를 원하는 경우 19일까지 안양문화예술재단 및 김중업건축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건축에 관심 있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현장답사비를 포함한 교육비는 5만원이다. 25명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김중업건축박물관 홈페이지(www.ayac.or.kr/museu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