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왕시,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받아

의왕시,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받아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10.16 13: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감동 실현 서비스 제공 인정

의왕시청 종합민원실.
의왕시청 종합민원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천 기자] 의왕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인증에서 2015년 최초 인증에 이어 올해 우수한 성적으로 재인증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국민행복민원실’ 인증은 전국 226개 지방자치단체와 교육청, 경찰서, 세무서 등을 대상으로 내·외부환경과 직원친절도, 민원 서비스 만족도 등 4개 분야 26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전문가 심사와 현장검증, 민원인을 가장한 미스터리 암행평가, 방문 민원인의 고객만족도 평가 등 4단계 심사를 거쳐 선정하며 인증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3년간 유효하다.

의왕시는 시민 맞춤형 행복민원실 조성을 위해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배려창구 운영 △유니버셜디자인(장애, 연령, 언어, 성별 등에 제약받지 않는 보편적 디자인)을 적용한 민원실 환경개선 △민원편람 상시 현행화로 선제적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 △민원 단축률 제고를 위한 민원처리 사전 예고제 운영 △무인민원발급기 발급 종수 확대 △무인민원발급기 발급이 어려운 65세 이상 어르신 주민등록등·초본 발급 수수료 무료 등 수요자 중심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시민 모두가 행복한 의왕시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애쓴 노력이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우수기관 선정의 결실을 맺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고객만족을 넘어서 고객감동을 실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의왕시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