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시, ‘제19회 보육주간’ 행사 성료

광주시, ‘제19회 보육주간’ 행사 성료

  • 기자명 오인기 기자
  • 입력 2023.10.15 12: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ㆍ교직원 4000여명 한자리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시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한 ‘제19회 보육주간’ 행사 참여 내빈들.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시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한 ‘제19회 보육주간’ 행사 참여 내빈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오인기 기자] 광주시는 관내 영유아와 보육교직원 등 4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9회 보육주간’ 행사를 개최했다.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시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보육박람회, 보육주간 기념식 및 힐링 콘서트, 부모 교육, 교사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오포생활체육공원에서 이틀간 개최한 보육박람회는 경찰서, 소방서, 육아종합지원센터 등 유관기관 8개소가 참여한 체험 교육부스와 무빙시어터 ‘오토끼의 시간여행’ 공연 관람, VR 체험, 에어바운스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여 영유아 2800여명이 마음껏 뛰어놀고 체험하는 즐거운 시간을 제공했다.

또한 12일에는 학부모와 교사 900여명을 대상으로 자녀 교육과 소통 방식에 관한 교양강좌를 열었으며 이어 ‘보육주간 기념식’에서는 모범 보육교직원 표창, 보육인의 다짐, 교직원을 위한 힐링 콘서트를 펼쳤다.

신유리 어린이집연합회장은 “참여해 주신 유관기관의 도움으로 행사가 무사히 마무리돼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영유아, 학부모, 보육교직원이 행복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공해 보육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방세환 광주시장은 “보육과 양육에 대한 존중과 긍정 인식을 확산하고 보육인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양육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해 희망찬 변화가 시작되는 행복도시 광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