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천시, 포천동민 한마음 대축제 펼쳐

포천시, 포천동민 한마음 대축제 펼쳐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3.10.12 16: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행사 왕끼축제 포동청소년축제 통합

포천동민 한마음 대축제가 열리는 21일 교통통제 구간.
포천동민 한마음 대축제가 열리는 21일 교통통제 구간.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나정식 기자] 포천시 포천동 행정복지센터는 21일 포천체육공원 일원에서 포천동 단체장연합회 주관으로 ‘2023년 포천동민 한마음 대축제’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2023년 포천동민 한마음 대축제’는 포천동 개청 20주년을 맞아 포천동 주민 화합과 청소년 여가문화 환경을 조성하고자 기존에 나누어 열리던 체육행사, 왕끼축제, 포동청소년축제를 통합해 개최한다.

일정은 오전 7시 동민 걷기대회, 8시 게이트볼 대회를 진행하고 9시 개회식이 열린다. 당일 오후에는 12시부터 포동청소년축제, 오후 3시30분부터 왕끼축제, 5시30분부터 동민 노래자랑을 시작한다. 

동민 노래자랑에서는 각 통별로 1명을 선발해 통별 대항전을 치르며 우승한 통에는 우승기를 수여하는 등 통 대항 축제 한마당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각종 체험부스와 함께 먹거리부스를 운영해 볼거리뿐만 아니라 즐길거리도 마련했다.

한편, 21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도로를 통제하며 통제 구간은 호병골 입구 사거리(국민은행)부터 포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삼거리까지다.

박견영 포천동 단체협의회장은 “이번 축제는 그동안 단체별로 따로 실시하던 축제를 통합해 하나의 축제로 개최하는데 의의가 있다. 앞으로 ‘포천동민 한마음 대축제’가 포천동의 대표 축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회 포천동장은 “도로 통제로 인한 주민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사전 안내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축제를 준비하신 단체장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