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원문화재단, ‘정조임금의 달, 달, 달’ 운영

수원문화재단, ‘정조임금의 달, 달, 달’ 운영

  • 기자명 우영식 기자
  • 입력 2023.10.12 09: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궁마을 관광 활성화 투어

행궁마을 관광 활성화 투어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전통문화관 식생활체험관에서 행궁마을 수라지기와 함께 달빵에 담긴 이야기를 듣고 있다.
행궁마을 관광 활성화 투어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전통문화관 식생활체험관에서 행궁마을 수라지기와 함께 달빵에 담긴 이야기를 듣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우영식 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은 행궁마을 관광 활성화 투어 프로그램 ‘정조임금의 달, 달, 달’ 참가자를 19일까지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정조임금의 달, 달, 달’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수원시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지속가능한 관광 콘텐츠 개발을 위한 주민참여형 공동체사업이다.

지역의 역사ㆍ문화를 기반으로 지역주민이 구상하고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주민참여형 콘텐츠 상품화를 위해 시범 운영으로 진행한다.

투어 코스는 전통문화관 식생활체험관에서 시작하여 장안문, 화홍문을 거쳐 화홍사랑채에서 마무리된다. 

식생활체험관에서는 행궁마을 수라지기와 함께 달빵에 담긴 이야기를 들으며 베이킹 체험을 하고 장안문, 화홍문으로 이어지는 코스에서는 동행지기의 수원화성 이야기를 듣고 마지막으로 화홍사랑채 야외마당에서는 수원지역 공연단체 ‘아트컴퍼니 달문’의 전통 공연을 관람한다.

프로그램은 28일 실시되며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 이상 누구나 가능하다. 회차별 15명씩 총 30명을 모집한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시범 운영을 통해 주민참여형 사업 ‘정조임금의 달, 달, 달’이 지속가능한 관광 상품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누리집(www.sw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