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시 펀그라운드 진접,  2023 한국건축문화 대상 쾌거

남양주시 펀그라운드 진접,  2023 한국건축문화 대상 쾌거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3.10.11 17: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물 부문

남양주시 펀그라운드 진접이 2023 한국건축문화 건축물 공공 부문에서 대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남양주시 펀그라운드 진접이 2023 한국건축문화 건축물 공공 부문에서 대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정진영 기자] 남양주시는 펀그라운드 진접이 2023 한국건축문화 건축물 공공 부문에서 대상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국내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한국건축문화대상은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것으로 펀그라운드 진접을 조성한 남양주시(건축주)는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설계자는 대통령상을 받게 됐다.

시상식은 오는 31일 서울 서소문성지역사박문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펀그라운드는 청소년들이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또래들과 교류하며 다양한 체험과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남양주시가 조성한 청소년 전용공간으로 펀그라운드 진접(장현로 123)은 지상 4층, 연면적 3392㎡로 ‘다양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층마다 다른 콘셉트를 가진 것이 특징이다. 

1·2층은 다양한 활동·공연·그룹 프로젝트 등이 이뤄지는 언더그라운드(Under Ground), 3층은 소통·힐링·몰입을 유도하는 온그라운드(On Ground)다. 4층은 오버그라운드(Over Ground)로 바깥바람을 느끼며 놀고 쉴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일평균 214명의 청소년이 이용하는 지역 명소인 펀그라운드 진접은 학교 연계 사업, 문화예술 공연, 동아리 지원 사업 등 다채로운 청소년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보드게임, 태블릿PC, 웹툰 등 다양한 놀거리를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맞춤형 청소년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시는 지난해부터 펀그라운드 진접을 비롯해 진건읍, 퇴계원읍, 조안면 4개 지역에 각기 다른 규모와 차별화된 콘셉트를 가진 청소년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5년까지 다산동과 수동면 지역에도 청소년시설을 조성해 더욱 많은 청소년이 문화공간을 향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