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산시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교실 ‘뇌, 기억지킴이’

오산시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교실 ‘뇌, 기억지킴이’

  • 기자명 정성기 기자
  • 입력 2023.10.11 15: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기 대면 운영

오산시치매안심센터가 치매예방교실 ‘뇌, 기억지킴이’를 대면으로 운영하고 있다.
오산시치매안심센터가 치매예방교실 ‘뇌, 기억지킴이’를 대면으로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정성기 기자] 오산시치매안심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5일부터 관내 60세 이상 어르신 40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치매예방교실 ‘뇌, 기억지킴이’ 4기, 5기를 대면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전문적인 인지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이번 치매교실은 주2회, 총 8회기로 오전반(4기), 오후반(5기)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뇌 기능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인지 학습-두근두근 뇌 운동 △건강증진을 위한 운동교실-건강백세운동 △우울증 예방을 위한 원예활동-다육정원 등이 있다.

또한 센터는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인지선별검사(K-CIST), 단축형 노인 우울척도(SGDS-K), 주관적 기억감퇴평가(SMCQ) 등 사전·사후검사, 만족도 평가 등을 통해 체계적인 치매예방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치매환자 및 치매고위험군의 비율이 계속해서 증가함에 따라 치매에 대한 주의와 관심이 절실히 필요한 실정이다. 또한 치매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인식개선이 필요한 만큼 지역 내 어르신들이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다양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개발하여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치매안심센터 운영 일정 및 치매 관련 정보는 오산시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채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워크온 치매커뮤니티(걷는 나, 뛰는 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치매상담은 오산시치매안심센터(031-8036-6611~14) 또는 치매상담 콜센터(1899-998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뇌, 기억 지킴이’ 치매예방교실은 2023년 상반기 동안 3기까지 운영된 바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