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양시 비산1동,  제10회 수푸루지음악회 열려

안양시 비산1동,  제10회 수푸루지음악회 열려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10.11 13: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수명어린이공원서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천 기자] 안양시 비산1동은 가을을 맞아 지역주민들을 위한 ‘수푸루지음악회’가 13일 오후 6시30분 수명어린이공원에서 개최된다고 11일 밝혔다.

2012년 ‘비산샘골음악회’로 시작된 마을음악회는 올해 10회를 맞아 비산1동 고유의 명칭인 수푸루지음악회로 명칭을 변경했다. 행사명의 바탕이 된 ‘수푸루지마을’은 마을의 한자 지명인 ‘임곡(林谷)’과 연관되어 ‘숲골>숲울>수풀>수푸르다>수푸루지’로 변화해 마을 이름으로 자리 잡았다.

새로운 이름과 함께 더 특별해진 수푸루지음악회는 비산1동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각 사회단체의 후원 속에 지역주민들이 수준 높은 문화공연을 즐기며 화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지역 대학(대림대) 및 주민 공연, 안양시립합창단 중창단 특별 공연, 초청가수 및 지역 가수 공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 등 여러 장르로 무대를 구성해 음악회를 찾은 모든 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공연 전 오후 5시부터는 비산1동의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수푸루지마을 사진전과 네 컷 사진 촬영 이벤트, 주민자치센터 작품전시, 부채글씨쓰기 체험 등의 부대행사를 진행해 관람객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조영욱 비산수푸루지음악회 추진위원장은 “10회째를 맞이해 새롭게 태어난 이번 음악회는 지역주민이 모두 다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했다”며 “특히 마을 사진전을 통해 우리 마을의 과거 모습을 주민들과 공유할 수 있어 더욱 뜻 깊다”고 말했다.

박영미 비산1동장은 “10월의 어느 멋진 가을 저녁, 일상에 지친 지역주민들에게 작은 위로와 희망을 선사해 드리고자 준비한 이번 행사에 많은 주민이 함께하셔서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