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시, 우리 동네 캐릭터 본선 진출

하남시, 우리 동네 캐릭터 본선 진출

  • 기자명 김용갑 기자
  • 입력 2023.10.11 13: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이·방울이 5회 연속 쾌거

하남시 대표 캐릭터 ‘하남이·방울이’가 대한민국 최고의 지역·공공기관 캐릭터를 뽑는 ‘우리 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에 5회 연속 진출했다. 
하남시 대표 캐릭터 ‘하남이·방울이’가 대한민국 최고의 지역·공공기관 캐릭터를 뽑는 ‘우리 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에 5회 연속 진출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용갑 기자] 하남시는 시 대표 캐릭터 ‘하남이·방울이’가 대한민국 최고의 지역·공공기관 캐릭터를 뽑는 ‘우리 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에 진출했다고 11일 밝혔다.

‘우리 동네 캐릭터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역·공공 캐릭터를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실시하는 캐릭터 경연대회로 2018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하남이·방울이는 제6회 ‘우리 동네 캐릭터 대상’ 예선전에서 전국 137개 캐릭터와 경쟁해 전문가 심사를 통해 당당히 상위 30개 캐릭터에 선정되어 ‘우리 동네 캐릭터 대상’ 5회 연속 본선 진출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본선전은 오는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인기투표가 진행되며 온라인 투표(50%)와 전문가 심사(50%)를 거쳐 최종 수상작이 결정된다.

이에 시는 시민들의 본선 투표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시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에서 투표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

투표는 우리 동네 캐릭터(ourcharacter.co.kr) 홈페이지에서 카카오계정 로그인을 거친 후 1인 최대 3표로 참여할 수 있고 투표 후 네이버 폼(naver.me/FynMgvNM)으로 투표 참여를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당첨자 350명에게 하남이·방울이 굿즈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시는 14일부터 15일까지 ‘용산어린이정원’에서 진행되는 ‘우리 동네 캐릭터 축제’에서도 캐릭터 퍼레이드 및 부스 운영을 하며 캐릭터 홍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우리 동네 캐릭터 대상 최다 본선 진출 캐릭터인 하남이와 방울이가 올해는 이전보다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