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양문화예술재단, 피아니스트 선우예권 리사이틀

안양문화예술재단, 피아니스트 선우예권 리사이틀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10.10 09: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초청공연 펼쳐

안양 출신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선우예권.
안양 출신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선우예권.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천 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이 안양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안양을 빛낸 아티스트Ⅱ’ 안양 출신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선우예권 초청공연을 15일 오후 4시 평촌아트홀에서 진행한다.

피아니스트 선우예권은 제15회 반 클라이번 국제 콩쿠르의 한국인 최초 우승자이자 8회에 달하는 국제 콩쿠르 입상으로 한국인 피아니스트 최다 국제 콩쿠르 우승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콩쿠르를 넘어 시대를 대표하는 안양 출신 아티스트다.

3년만의 데카 레이블 두 번째 스튜디오 앨범 ‘라흐마니노프, 리플렉션(Rachmaninoff, A Reflection)’ 발매를 기념해 안양에서 리사이틀을 갖는다. 이 앨범에는 그와 인생을 동행하는 작곡가라 말한 라흐마니노프의 감정과 삶에 깊게 공감하며 가장 라흐마니노프다운 작품들을 선정해 내재된 감정의 스펙트럼을 선우예권만의 방식으로 투영해냈다.

리사이틀에서는 앨범의 수록곡 중 라흐마니노프가 남긴 단 두 개의 변주곡, ‘코렐리 주제에 의한 변주곡’과 ‘쇼팽 주제에 의한 변주곡’을 모두 연주할 예정이다. 그의 솔직하고 깊은 내면을 느낄 수 있는 동시에 현시대를 대표하는 피아니스트이자 아티스트로 향해가는 선우예권의 음악을 가장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선사할 전망이다.

티켓 가격은 전석 3만원이며 만7세 이상 관람 가능하다. 안양시 승격 50주년을 맞이해 안양시민이라면 누구나 50% 할인(1인 2매)을 받을 수 있고 14세부터 25세까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50% 할인(본인 1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켓 구매는 안양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와 인터파크티켓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안양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www.ayac.or.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