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광주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 기자명 오인기 기자
  • 입력 2023.10.09 12: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차별 시행계획 모니터링 심의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오인기 기자] 광주시가 지난 6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3차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023년 지역사회보장 연차별 시행계획 이행점검 모니터링’ 심의를 위해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에 근거한 법정계획으로 사회보장 10개 부문을 포괄해 지자체별로 수립하는 종합계획이며 광주시는 ‘탄탄한 사회보장으로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행복도시 광주’라는 비전 아래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과 2023년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시는 매년 시행계획에 대한 이행점검 모니터링을 실시해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수정ㆍ보완의 작업을 거쳐 대표협의체의 심의를 받으며 이번 대표협의체 회의에서는 예산 및 성과지표, 지원 절차 변경이 필요한 사업에 대해 심의를 추진했다.

아울러 2023년 1~3분기 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실적 및 4분기 추진계획 공유를 통해 지역 내 다양한 사회적 욕구와 대응방안 등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광주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는 공정하고 투명한 의사결정을 통해 지역 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협력과 소통을 통해 광주시 복지발전에 꾸준히 기여해 왔다”며 “앞으로도 광주시의 사회안전망을 더욱 견고히 만들어가는 중요한 기구로서 자리매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