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미래 100년 부천도시전략 컨퍼런스 2023

부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미래 100년 부천도시전략 컨퍼런스 2023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3.10.09 11: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발전목표제시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조진산 기자] 부천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대표회장 허원배ㆍ공동회장 조용익, 이하 부천지속협)는 부천시 승격 50주년을 맞이하여 ‘미래 100년 부천도시전략 컨퍼런스 2023’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미래 100년 부천도시전략 컨퍼런스 2023’은 ‘지난 50 앞으로 50, 지속가능한 미래도시 부천’이라는 주제로 부천시 50년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50년을 준비하기 위한 부천도시전략을 민과 관, 학이 함께 고민하는 자리로 26일 오후 3시 한국만화진흥원 1층 상영관에서 원혜영 전 국회의원과 조현준 피스오브피스 대표의 기조강연으로 진행된다.

주제발표는 이응철 한국매력자원연구원장의 종합에 이어 경제 분야 박형준 ㈜한국기업인증원장, 사회 분야 김옥미 지구촌아동센터장, 환경 분야 서미숙 부천생생도시농업네트워크 대표로 이어질 예정이다. 

부천지속협은 컨퍼런스 2023을 위해 지난 8월 △유한대학교(하인수 교수 주관)에서 경제 분야 △서울신학대학교(이봉재 교수 주관)에서 사회ㆍ복지 분야 △부천시의회(조규석 박사 주관)에서 공공병원 설립 필요성에 대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9월에는 △가톨릭대학교(최준규 교수 주관)에서 환경 분야 토론회를 가졌고 12일에는 △부천대학교(김양수 교수 주관)에서 문화 콘텐츠 분야 토론회를 연다.

또한 지난 6월 부천지속협 전체 위원 워크숍 분임토의를 통해 모은 의견과 8월 말부터 10회에 걸쳐 진행해 온 ‘부천시지속가능발전 시민대학’의 숙의 과정을 통해 모은 의견들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부천형 지속가능발전목표’와 ‘미래도시전략’을 민관학이 모두 주체가 되어 함께 나누기로 했다. 

특히 기조강연을 하는 원혜영 전 국회의원은 민선 2ㆍ3기 부천시장을 역임하였고 부천지역에서 5선 국회의원을 지낸 인물로 부천시의 지난 50년을 되돌아보며 앞으로 50년을 준비하는데 지혜를 모아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서 앞으로 부천에서 살아갈 세대의 목소리를 내줄 조현준 피스오브피스 대표는 부천에서 초중고를 졸업한 청년으로 정명고등학교 학생회장과 부천지역 학생회장 모임 크레센도의 대표를 역임했다. 가톨릭대학교를 졸업하고 현재는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국제관계학 석사 과정에 재학 중인 지역인재이기도 하다.

한편, 이날 종합토론은 기조강연자와 부천지속협 정책자문단장, 분과위원장, 부천시 공무원, 시의원 등이 참여해 폭넓은 의견을 개진하게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