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시 이국종 의학박사 초청

하남시 이국종 의학박사 초청

  • 기자명 김용갑 기자
  • 입력 2023.10.09 09: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행정의 힘 주제로 공직자 강연 펼쳐

하남시가 이국종 의학박사를 초청하여 ‘골든아워 그리고 적극행정의 힘’을 주제로 강연을 펼치고 있다.
하남시가 이국종 의학박사를 초청하여 ‘골든아워 그리고 적극행정의 힘’을 주제로 강연을 펼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용갑 기자] ‘외상외과 분야 대한민국 최고의 권위자’ 이국종 의학박사가 지난 6일 하남시를 찾아 ‘골든아워 그리고 적극행정의 힘’을 주제로 공직자 역할의 중요성과 적극행정의 필요성에 대해 강연을 펼치며 하남시 직원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하남시에 따르면 하남시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국종 박사를 강사로 초빙해 ‘2023년 공직자 적극행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이 기존의 관행적인 업무 틀에서 벗어나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박사는 의료 현장에서 겪었던 경험과 대한민국에 국제표준의 중증 외상치료 시스템 정착을 위해 노력했던 경험을 공유하며 더 나은 사회적 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공직자 역할과 능동적인 태도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이를 뒷받침할 시스템과 보상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오늘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기존의 관행에서 벗어나 창의적이고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하여 시민 편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적극행정을 실천하고 탁월한 업무실적을 거둔 직원에게는 그에 상응한 보상을 제공하여 일하고 싶은 공직문화를 조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국내외 벤치마킹을 통해 우수사례를 도입하고 적극행정 인센티브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지난 8월에는 국토교통부 GB 해제 지침을 개정한 공무원 3명을 특별승급 대상자로 선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