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시, 명사-시민 함께하는 건강걷기

부천시, 명사-시민 함께하는 건강걷기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3.10.05 12: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의약단체장과 14일 챌린지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조진산 기자] 부천시는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해 14일 ‘명사와 시민이 함께하는 건강걷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걷기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연간 4회에 걸쳐 진행 중인 ‘테마별 명사와 함께하는 건강걷기 챌린지’의 마지막 회차다. 

시는 앞서 △1회 ‘봄꽃 내음 따라 건강걷기’ △2회 ‘가족의 달 맞이 가족과 함께 걷기’ △3회 ‘환경의 날 맞이 플로깅 걷기’를 추진했다. 

이번 건강걷기 행사에는 지역 명사인 부천시 5개 의약단체장과 함께한다. 첫 번째 순서는 폴대를 가지고 바른 자세와 바르게 걷기의 기본 운동을 실천하는 노르딕 워킹 동호회가 조를 이뤄 상동호수공원에서 부천 둘레길 3코스를 거쳐 중앙공원까지 걷는 여정이다. 

최종 집결지인 중앙공원에서는 시민과 명사가 함께 중앙공원 트랙을 걷는다. 걷기 이외에도 컬러 홀 밟기, 미니 허들 뛰기, 림보 넘기 등 시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온라인 QR코드를 활용한 사전 접수를 받으며 모집인원은 100명이다.

사전 신청은 포스터 QR 또는 부천시보건소 홈페이지(pubhealth.bucheon.go.kr)를 통해 할 수 있고 사전 접수 마감 시 현장에서도 접수할 수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건강걷기 챌린지를 통해 지역사회 걷기가 활성화되어 걷기 실천율이 높아지고 비만 및 만성질환 예방으로 건강도시 부천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