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문화재단, 7~9일 부천생활문화페스티벌

부천문화재단, 7~9일 부천생활문화페스티벌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3.10.05 09: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 앞 부천중앙공원 일대 즐길거리 풍성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조진산 기자] 부천시민이 직접 만드는 축제가 개최된다.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직무대행 박경식, 이하 재단)은 제9회 부천생활문화페스티벌 ‘다락’을 7일부터 9일까지 3일 동안 시청 앞 부천중앙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제9회를 맞는 부천생활문화페스티벌 ‘다락’은 시민이 참여하고 직접 만들어가는 부천형 생활문화축제이다.

시민축제기획단이 직접 만든 ‘부천이 들썩들썩 다락데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부천의 148개 생활문화동호회가 무용ㆍ오케스트라ㆍ난타와 같은 다양한 공연과 회화ㆍ미술 등의 전시를 선보인다. 

또한 공예ㆍ미술ㆍ원예처럼 현장에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1일차, 2일차는 무대A, 무대B, 체험존, 전시존에서 다양한 공연과 전시체험이, 3일차는 공연과 전시 외에도 ‘2023 찾아가는 전 국민 희망 콘서트(대중가요)’가 함께 진행된다.

아울러 부천문화재단 콘텐츠인 어린이놀이터 코너를 마련하여 ‘다락’ 사전 공연(마술 공연, 벌룬 공연)과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존(팔찌 만들기, 판박이, 색칠놀이, 고양이 모자 만들기, 디폼 블록 만들기 등)이 마련되어 있다.

시민 주도와 과정 중심의 축제를 목표로 하는 ‘다락’은 2019년부터 축제추진단을 도입해 부천시민을 주축으로 재단, 부천시, 관내 유관기관 등과 협력하는 지역 거버넌스를 중심으로 축제를 추진하고 있다.

모든 공연과 전시는 무료(일부 체험 유료)이며 단체별 자세한 일정은 재단 누리집(www.bcf.or.kr), 지역문화진흥부(032-320-6385~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