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시 농산물 팔아주기 마쳐

광주시 농산물 팔아주기 마쳐

  • 기자명 오인기 기자
  • 입력 2023.09.26 15: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침체로 어려움 겪는 지역 농가 돕기

광주시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추석맞이 농산물 팔아주기’ 행사를 펼치고 있다.
광주시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추석맞이 농산물 팔아주기’ 행사를 펼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오인기 기자] 광주시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추석맞이 농산물 팔아주기’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소비심리 위축으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를 돕고자 마련된 이번 직거래 행사에서는 배와 버섯, 축산물 등을 시중가보다 10~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했으며 신선하고 좋은 품질의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시민들의 호응이 높았다.

추석맞이 농산물 팔아주기는 지난 11일부터 20일까지 이메일과 전화로 사전 주문을 받아 22일과 26일 두 차례에 걸쳐 광주시청 본관에서 현장공급이 이뤄졌으며 총 2513박스, 8000여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참여 농업인들은 “추석을 앞두고 경기침체로 농산물 판매가 예전 같지 않은 상황에서 시민들이 농산물 팔아주기에 동참해 농가에 큰 힘이 됐다”며 “광주시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방세환 광주시장은 “어려운 시기에 농산물 팔아주기에 관심을 가지고 동참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가와의 상생과 더불어 건강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농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는 직거래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