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포시, 주거정비 시민강좌 특강 개설

군포시, 주거정비 시민강좌 특강 개설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09.26 11: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행·대행자 비교 심화 주제로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천 기자] 군포시는 ‘2023년 군포시 주거정비 시민강좌’ 총 4회차 강좌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수강생 대상 설문조사 등을 토대로 ‘맞춤형 주거정비 시민강좌(특강) 주거정비 시행·대행자 비교 심화’라는 주제로 군포시민을 대상으로 다시 강좌를 펼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10월19일 오후 7시 군포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실시된다.

주거정비 시민강좌 1회차 특강이 종료되고 끊임없는 요청과 문의가 이어졌고 사전조사 중이던 구역별, 사업별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을 준비하면서 시민들의 요구가 가장 많았던 주제인 ‘시행·대행자 비교’라는 주제로 진상욱 변호사가 조금 더 심도 있게 교육을 진행하고, 특히 정비구역 지정을 위해 추진 중인 11개 구역에 대해서 향후 사업시행 과정에서 시민들에게 보다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강좌를 계획했다.

맞춤형 주거정비 시민강좌는 군포시 재건축, 재개발, 리모델링, 소규모 정비까지 사업의 주체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객관적인 비교로 강의가 전개되는 만큼 주거정비에 관심 있는 군포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하여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10월18일 오후 1시까지 QR코드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선착순 접수하면 된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강좌를 계속 준비하고 있으니 시민들의 주거정비에 대한 역량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시민 중심 주거정비 사업 실현을 위해 가능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강좌뿐만 아니라 이어지는 주거정비 관련 시민 역량강화 프로그램에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