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왕시, 시정발전계획 시민참여단 토론

의왕시, 시정발전계획 시민참여단 토론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09.25 16: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분야별 핵심정책 열띤 논의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의왕시 2040 중장기 시정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참여단 토론회가 개최되고 있다.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의왕시 2040 중장기 시정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참여단 토론회가 개최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천 기자] 의왕시가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의왕시 2040 중장기 시정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참여단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의왕시 2040 중장기 시정발전계획을 함께 공유하고 분야별 핵심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는 공개모집을 통해 위촉된 의왕시 2040 중장기 시정발전계획 시민참여단과 한국지방행정연구원 및 관계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했으며 도시개발, 교통, 경제일자리, 교육, 문화복지, 안전환경 6개 분야의 핵심정책에 대한 열띤 토론을 펼쳤다.

시는 지난해 5월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따른 시정 운영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정책과제 도출을 위해 2040 중장기 시정발전계획 용역을 발주했다. 

이어 내실 있는 계획 수립을 위해 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명품도시자문위원회의 전문가 의견도 추가로 반영하는 등 완성도 높은 중장기 계획 수립을 위해 노력해 왔다. 

시는 이번 시민참여단의 의견을 반영해 의왕시의 중장기 발전계획을 최종 수립한다는 방침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오늘 시민참여단 여러분이 주신 소중한 의견들은 의왕시 미래의 청사진을 그려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과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하면서 명품도시 의왕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