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평군, 소상공인 재기 지원 사업 추진   

가평군, 소상공인 재기 지원 사업 추진   

  • 기자명 박용준 기자
  • 입력 2023.09.25 14: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창업 통한 새 출발 기회 제공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박용준 기자] 가평군이 올해 소상공인지원과를 신설해 소상공인 지원 강화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사업비 1억여원을 들여 폐업·재기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25일 군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로 임시휴업 및 매출 감소, 금리의 대폭 인상 등으로 심각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철거비용 일부를 지원하고 재창업을 통한 새로운 출발의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에 군은 폐업 및 재창업 예정 소상공인 등에 대해 250만~500만원을 지원키로 하고 예산소신 시까지 군청 소상공인지원과에서 우편 및 현장 접수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군은 소상공인 경영안정 확대 지원을 통한 지속성장 강화와 자립기반 확충을 위해 2026년까지 사업비 216억여원을 들여 소상공인 경영안정 지원 사업 등을 단계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9억여원을 들여 창업 및 노후 점포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개소당 5000만원 이내 특례보증 및 이차보전 비율을 2%에서 3%로 확대하는 등 소상공인 위기극복 경영안정자금 지원에 4억5000만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또한 소상공인 매출향상을 위한 홍보마케팅 지원 사업과 함께 지역화폐 이용 활성화를 위해 축제·행사·정부 지원금 등 신규 시책 발굴 및 지급, 홍보물품 지원 및 이용자 쿠폰 지급, 배달특급 가맹점 및 이용자 프로모션을 확대키로 했다.

아울러 관광객의 지역상권 유입과 재방문 유도를 위해 가평GP페이 카드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가평 맛집·멋집을 챙겨 투어사업 등도 포함된 연도별 계획을 지속 확대 추진함으로써 소상공인 경영위기 극복과 성장 역량강화를 도모하기로 했다.

앞서 군은 지난해 찾아가는 소상공인 매니저 운영사업 홍보 및 안내를 위해 소상공인 정보 일제 조사 2600여개소를 찾아 160여건의 상담을 완료하고 소상공인 15개소에 대해 경영컨설팅 추진과 소상공인연합회 사무실 확보 및 활동비 지원 등 조직성장 기반을 다져왔다.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으로는 170여개소에 7억4000여만원을 전달했으며 지역화폐인 가평GP페이 연중 발행으로 250억2000여만원을 판매하고 239억9000여만원을 유통하는 성과를 냈다.  

특히 올 초에는 동절기 한파에 따른 난방비 폭탄으로 생존을 위협받고 있는 소상공인 긴급난방비 20만원을 각각 지원해 재기의 발판을 마련했다.

서태원 가평군수는 “지속적인 경기침체와 고금리·고물가·고환율 3고 복합위기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과 지원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