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평군, 고향사랑기부하고 특별 선물도

가평군, 고향사랑기부하고 특별 선물도

  • 기자명 박용준 기자
  • 입력 2023.09.25 13: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라섬 재스페스티벌 할인권 등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박용준 기자] 가평군이 고향사랑기부제 기부자 답례품으로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고 있어 관심을 받고 있다.

25일 군에 따르면 10월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열리는 제20회 자라섬 재스페스티벌 티켓 할인권을 가평 고향사랑 기부자에게 새로운 답례품으로 부여할 예정이다.

이에 군에 지역발전기금 10만원을 기부하면 3만원 티켓 할인과 함께 연말정산 시 10만원을 세액 공제받는 등 총 13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1석3조의 효과를 보게 된다.

또한 자라섬 재즈페스티벌 공식 음료인 자라섬 뱅쇼를 축제기간에만 특별한정 답례품으로 제공키로 하고 관람객들이 현장기부 시 뱅쇼를 바로 전달함으로써 지역 문화행사와 고향사랑기부제가 함께하는 이색적인 만남을 계획하고 있다.

앞서 군은 올해 고향을 살리는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 도모를 위해 답례품의 안정적인 공급과 다양한 답례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기부자 답례품으로 지역특산물인 잣, 포도즙, 전통주, 휴양숙박시설 이용권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더 다채로운 답례품 확보를 위해 공급업체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군은 금년도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 목표액을 1억원으로 정한 가운데 9월 현재까지 368건에 7334만2200원이 모아지는 등 안정적인 목표 달성을 이룰 것으로 내다봤다.

가평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의 재정 확충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 1월부터 시행 중인 제도로 개인이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아닌 지역에 1인당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기부자에게는 10만원까지 전액,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와 기부금의 30%에 해당하는 답례품 혜택이 제공된다. 기부는 고향사랑e음 사이트 접속 또는 전국 농협을 방문해 빠르고 편리하게 기부할 수 있다.

군은 고향사랑기부제 제도 안내를 적극 알리고자 전국 최초로 홍보미디어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제작한 영화 ‘아바타’를 패러디한 홍보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적극 홍보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서태원 가평군수는 “가평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가평을 전국에 널리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기부자의 뜻이 헛되지 않도록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연말 고향사랑 기부자의 밤을 여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4일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제1회 고향사랑의 날 기념 고향사랑기부제 박람회에 참가해 가평 답례품 전시·홍보 및 현장기부 유도 등을 통해 고향의 가치와 소중함을 일깨우고 따뜻한 온기를 전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