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0월18일 군포실버가요제 개최

10월18일 군포실버가요제 개최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09.24 11: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 산본병원과 10월11일 예선 거쳐 

지난해 군포실버가요제의 한 장면. 
지난해 군포실버가요제의 한 장면.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천 기자]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관장 최수재)은 10월18일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의 개관을 기념하며 원광대학교 산본병원과 함께하는 ‘군포실버가요제’를 개최, 60세 이상 군포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24일 밝혔다.

군포실버가요제는 2016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8회째를 맞는 행사로 원광대학교 산본병원과 대한성공회 유지재단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이 함께 만들어온 실버문화 콘텐츠라고 할 수 있다.

만60세가 넘는 군포시민이 참여하기만 한다면 연령에 관계없이 단체도 참여 가능하다. 군포실버문화의 주인공이 되어 숨겨두었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인만큼 개인이나 단체 모두 함께하여 신 노년문화를 이끌어가는 주역이 되기를 기대한다.

대상에게는 원광대학교 산본병원의 건강검진권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행사는 10월11일 예선을 거쳐 10월18일 군포실버가요제가 개최되며 안전관리를 기본으로 sk브로드밴드방송과 함께 질 높은 콘텐츠를 제작할 것으로 보인다.

참가방법은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0월4일 오후 6시까지 복지관 방문 및 이메일 접수를 받는다. 군포시 거주자로 만60세 이상 참가자가 1명 이상이면 개인이나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최수재 관장은 “복지관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열린 축제로 세대간 통합에 앞장서는 기관의 방향에 맞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준비하여 행복하고 건강한 노년문화를 이끌겠다”며 “12개 동의 주민과 어르신들이 많이 참가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