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시, 12만보 치매예방걷기 챌린지

구리시, 12만보 치매예방걷기 챌린지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3.09.24 10: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갈매동과 수택3동 지역주민 대상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정진영 기자] 구리시는 치매안심마을로 인증된 갈매동과 수택3동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5일부터 10월15일까지 ‘12만보 치매예방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치매안심마을 걷기 챌린지는 갈매동과 수택3동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 ‘워크온’에 회원가입 후 걷기활동을 하면 실시간으로 걸음수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2023년 추석 연휴(28일~10월3일)에도 가족과 함께 일상 속 걷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비대면 걷기 챌린지의 목표를 하루 6000보, 챌린지 기간 내 총 12만보 걷기로 설정했다.

구리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예방 걷기 실천과 치매안심마을 홍보 등 지역주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목표를 달성한 시민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 등 홍보물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방법은 먼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다운받은 후 회원가입을 하고 ‘구리 치매안심마을 커뮤니티’에 가입 후 챌린지 검색창에서 구리시 챌린지를 찾아 ‘예약하기’ 혹은 ‘참여하기’를 선택 후 걸으면 된다. 챌린지 달성을 위해서는 챌린지 기간 동안 도전 목표를 달성한 후 꼭 ‘받기’ 또는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야 인정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치매환자와 가족이 자신이 살아가고 있는 터전에서 행복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지가 필요하다”며 “지역주민이 일상 속 걷기 챌린지 등 다양한 방식으로 치매안심마을 운영에 참여할 수 있도록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구리 치매안심마을 커뮤니티 걷기 챌린지 관련 문의는 구리시보건소 건강생활과 치매안심센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