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천시 공무원행동강령 교육

포천시 공무원행동강령 교육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3.09.21 16: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급↑ 간부공무원 갑질 관행 근절 포함 

포천시 5급 이상 간부공무원들. 
포천시 5급 이상 간부공무원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나정식 기자] 포천시가 21일 시청 대강당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공무원행동강령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5급 이상 간부공무원 60여명이 참석했으며 백영현 포천시장, 한창희 청렴연수원 강사가 강의에 나서 공무원행동강령 교육, 갑질 관행 근절 교육을 진행했다. 

한창희 청렴연수원 강사는 ‘윤리적 리더의 유쾌한 청렴실천’을 제목으로 강의했다. 한 강사는 “청렴은 결국 나 자신과 조직을 위한 것이다. 조직이 잘 운영되려면 부서장부터 공무원행동강령 준수에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

백영현 시장은 특강을 통해 직원들과 소통을 통해 원활한 직장 분위기를 만들어갈 것을 강조하고 부당지시에 해당할 수 있는 유형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 포천을 위해서는 갑질 없는 청렴한 직장 분위기가 중요하다”며 “간부공무원이 솔선수범하여 역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부서장은 “이번 갑질 관행 근절 교육을 통해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 갑질 관행 근절에 솔선수범해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백영현 시장은 “청렴도시 포천 선포의 해를 맞아 청렴 포천을 만들기 위해 함께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시민에게 신뢰받는 포천시를 만들기 위해 모든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