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시 경기환경산업전 참여

부천시 경기환경산업전 참여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3.09.21 10: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 정책·우수사례 전시 ‘눈길’

부천시가 ‘2023 경기환경산업전’에서 탄소중립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부천시가 ‘2023 경기환경산업전’에서 탄소중립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조진산 기자] 부천시가 경기도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모색하는 ‘2023 경기환경산업전(Eco Fair Korea)’에 참여해 부천형 탄소중립 정책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시는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경기도 주최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3 경기환경산업전에서 ‘부천과 함께 탄소중립(Carbon Neutrality Together with Bucheon)’을 주제로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홍보관에는 그동안 시가 추진해 온 탄소중립 대응 플랫폼 구축사업, 전기·수소차 등 그린 모빌리티 보급 활성화, 수소충전소 구축사업 등 부천형 탄소중립 정책 및 우수사례가 전시된다. 

특히 홍보관에 부천시 대표 캐릭터 ‘부천핸썹’을 활용한 디자인을 적용해 행사장 방문 도민들에게 친숙함과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부천시가 추진하고 있는 기후위기 대응 환경정책을 적극 알리고 있다.

또한 부천핸썹 캐릭터가 출연하는 홍보영상 ‘썹썹뉴스:탄소중립, 함께 실천해요’를 상영하고 포토존 운영, 친환경 장바구니와 칫솔세트 홍보물 배부 등 도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공간을 마련했다.

시는 2050 부천시 탄소중립 로드맵 수립, 탄소중립 시민정책가 양성, 시민소통 SNS 채널 운영, 저탄소 식단의 날 운영, 기후변화주간 시민실천 챌린지 등 기후변화 위기대응을 위한 시민참여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김우용 시 환경사업단장은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고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시민 모두의 관심과 실천이 필요하다”며 “그간 추진해 온 부천형 탄소중립 정책을 더욱 발전시켜 부천시가 경기도와 함께 지속가능한 환경도시로 도약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