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태원 군수, 가평군 농축수산물 구매독려

서태원 군수, 가평군 농축수산물 구매독려

  • 기자명 박용준 기자
  • 입력 2023.09.20 17: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매촉진 릴레이 챌린지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박용준 기자]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우수한 가평 농축수산물을 많이 구매해 가족의 건강도 챙기고 어려운 농가에도 도움을 주시길 바랍니다.”

서태원 가평군수가 다가오는 추석을 앞두고 우리 농축수산물 판매촉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20일 가평군에 따르면 챌린지는 최근 기록적인 폭염과 태풍 등으로 힘들어 하는 농축수산업계의 수익증대를 염원하기 위해 추석을 맞아 많은 지자체장들이 구매독려에 나서고 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의 지목을 받은 서 군수는 다음 주자로 자매결연도시인 김포 및 성남시장과 강남구청장을 지목해 챌린지를 이어갈 계획이다.

서 군수는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전후해 이 땅에서 생산해 맛과 품질이 우수한 것은 물론 지역 농가를 살리는데 군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앞서 군은 이달 자매결연을 맺은 김포시에서 2일간 가평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마련해총 800여만원의 판매실적을 올리는 등 농가소득에 이바지했다.

자매결연을 기념하기 위한 첫 행사로 지난 9~10일 양일간 김포농협 로컬푸드직매장에서 열린 장터에는 가평 특산물인 잣과 잣으로 만든 막걸리, 엿을 비롯해 당도가 높은 가평사과 및 사과즙, 가공품 등 안전하고 신선한 농·특산물 6종이 판매 홍보돼 김포시민들로부터 인기를 끌었다.

군은 전체 면적의 85%가 산지이고 3%가 수변지구라서 천혜의 자연자원을 이용한 관광산업이 주요 성장 동력이고 이곳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의 우수성은 입소문이 나면서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군은 지속가능한 농산물 공급 및 안정적인 생산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생산자와 식품기업간 가평 친환경 쌀 12톤을 비롯해 포도·사과즙 1600ℓ, 콩 7.2톤 등을 공급 계약 체결하는 등 관내 농·식품 상생협력의 장을 발굴·확산시켜 나가는데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