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 갈매도서관 청소년 특화

구리 갈매도서관 청소년 특화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3.09.20 09: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홈 제작 코딩ㆍ웹툰 창작 드로잉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정진영 기자] 구리시 갈매도서관이 10월과 11월 두 달 동안 매주 토요일 청소년들을 위한 ‘스마트홈 제작 코딩교실’과 ‘웹툰 창작 드로잉’ 수업을 운영한다. 

10월에 진행되는 ‘스마트홈 제작 코딩교실’은 아두이노를 이해하고 활용해 스마트홈에 사용되는 LED를 제어하고 어두워지면 켜지는 스마트램프, 도어벨과 자동문을 부착해 앱인벤터로 홈컨트롤 앱을 만들어서 휴대폰으로 램프와 문을 작동해보며 4주간의 스마트홈을 완성해보는 수업이다. 

11월에 실시되는 ‘웹툰 창작 드로잉’은 웹툰 작가 박천응 강사와 함께 태블릿을 활용해 클립스튜디오의 기초와 응용방법을 배울 수 있는 수업이다. 

△이야기(스토리) 콘텐츠 기획서 작성 △웹툰 캐릭터 제작(표정, 동작 연출) △작가 노트 제작(썸네일, 주요 캐릭터) △포트폴리오 완성 등 웹툰 창작의 다양한 스킬을 배울 수 있도록 직접 실습 코칭 및 멘토링이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21일부터 접수받으며 각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urilib.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접수는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고 별도 재료비는 프로그램별로 다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갈매도서관 청소년실이 더 많은 청소년의 꿈과 미래를 키울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지원하겠다”며 “구리시 청소년들이 개개인의 역량강화를 위해 수준 높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