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시, 미사역 등 거점 접근성 개선

하남시, 미사역 등 거점 접근성 개선

  • 기자명 김용갑 기자
  • 입력 2023.09.18 11: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버스 반시계방향 노선 개통

이현재 하남시장이 미사순환(미사-01번) 마을버스 반시계방향 노선을 운행하는 버스 6대 개통을 축하하고 있다.
이현재 하남시장이 미사순환(미사-01번) 마을버스 반시계방향 노선을 운행하는 버스 6대 개통을 축하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용갑 기자] 하남시는 18일 미사순환(미사-01번) 마을버스 반시계방향 노선을 운행하는 버스 6대를 개통했다고 밝혔다.

미사-01번 마을버스 노선은 미사강변도시 공동주택과 미사역·황산사거리 등 각 거점을 원형 순환하는 노선으로 앞서 지난달 24일 시계방향으로 운행하는 버스 6대를 선 개통한 이후 반시계방향으로 운행하는 버스 6대도 차량 및 승무사원 모집을 통해 이날부터 개통하게 됐다.

시는 미사강변도시와 각 거점을 원형 순환하는 총 12대 버스가 전면 개통됨에 따라 미사강변도시를 운행하는 버스노선간 연계성이 강화되고 각 아파트 단지에서 미사역, 황산사거리, 학원가 등 거점 접근성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상반기 시내버스 81번, 87번, 89번 증차에 이어 미사강변도시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미사 순환노선 12대를 전면 개통하게 돼 기쁘다”며 “올해 하반기에는 3000번(미사~판교) 광역버스 증차를 추진하고 내년에는 기존 마을버스 노선의 준공영제 전환 개편을 통해 미사강변도시 대중교통 서비스를 완성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