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시청 가상공간에서 만난다

부천시청 가상공간에서 만난다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3.09.18 10: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 전시관 오픈 10월22일까지 이벤트

실제 메타버스 구현 화면. 
실제 메타버스 구현 화면.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조진산 기자] 부천시는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부천시청을 가상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는 ‘부천시 메타버스 홍보 전시관’을 정식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부천시 랜드마크인 부천아트센터 외관과 잔디광장을 실감나게 구현하고 산소정원 등 부천시청만의 독특한 공간도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메타버스에 접속하면 곳곳에서 설명하고 안내하는 부천시 대표 캐릭터 ‘부천핸썹’도 만나볼 수 있다. 

주요 공간은 △부천시청 본관 △SNS관 △잔디광장 △이벤트존으로 꾸며졌다. 특히 부천시청 본관은 부천의 과거, 미래, 현재를 알 수 있도록 역사관, 미래관, 챗봇 민원상담 등으로 구성됐다. 이곳에서 각종 콘텐츠 및 영상, OX퀴즈를 통해 부천의 어제, 오늘, 미래 등 달라지는 위상과 발자취를 한번에 알 수 있다.

이와 함께 부천시 메타버스 홍보 전시관을 홍보하고 시민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18일부터 10월22일까지 메타버스 오픈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메타버스 오픈 이벤트는 크게 3가지다. 스탬프 모으기 이벤트를 통해 ‘이벤트 존’에서 1차로 참여할 수 있고 ‘역사관’과 ‘미래관’에서 각각 OX퀴즈를 풀고 네이버 폼에 입력하면 3개 이벤트 모두 응모된다.

이벤트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부천시는 추첨을 통해 커피 교환권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앱 접속 및 이벤트 참여방법은 부천시 공식 블로그에서 ‘메타버스’를 검색하거나 부천시 페이스북을 참고하면 확인할 수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가상현실 플랫폼 구축을 통해 시간·공간 제약 없이 시정을 홍보해 편의를 높이고 시민들과 한층 더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메타버스에서 부천시의 어제와 미래를 둘러보고 OX퀴즈를 풀면서 부천시의 매력을 한껏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