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양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안양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09.17 11: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여성인권영화제도 막 올라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천 기자] 안양시는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를 주제로 하는 ‘2023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가 20일 오후 2시 시청 강당에서 개최된다고 17일 밝혔다.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는 매해 9월 첫째 주 양성평등주간(9월1~7일)에 진행됐으나 올해는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시민축제인 ‘안양춤축제’ 기간(9월20~24일)으로 옮겨져 축제를 즐기는 많은 시민들과 함께할 예정이다.

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승복)와 안양여성연대(대표 이미라)가 주관하는 이날 기념행사는 시민 5명의 양성평등 사례 발표와 판소리 및 살풀이 공연 등의 식전행사로 시작된다.

이어 1부 기념식에는 양성평등 유공자 시상과 격려사 및 축사가, 2부 행사에는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해 여성행정ㆍ양성평등 발전사 영상 상영, 마정윤 강사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여성/학 이야기’ 강연, 팝페라 남성 3인조 엘페라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또 시청 강당 앞(시청 별관 2층 복도)에는 여성행정 발전 사진전과 양성평등 4행시 및 표어 작품전도 열린다.

이승복 안양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기념행사가 여성과 남성이 서로 동등하게 대우받고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사회로 가는 발걸음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여성과 남성이 서로 존중하고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으로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같은 날인 20일 롯데백화점 평촌점 미관광장에서는 안양시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으로 ‘제28회 여성진로페스티벌’이 시민들을 찾아간다.

페스티벌을 주관한 안양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한미정)는 오전 11시30분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콘텐츠크리에이터, 코딩교육전문가, 디지털미디어전문가 등 여성 유망 직종에 대한 정보와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직종 정보 및 체험관’과 기업체 현장 채용면접, 취업 상담, 퍼스널컬러 진단, 취업 성공 이미지 메이킹 상담 등의 ‘취업지원관’을 운영한다.

22일 여성인권과 양성평등을 영화 매개로 생각해보는 안양시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 ‘제17회 안양여성인권영화제’도 개막한다.

안양여성의전화(대표 이미라)가 주관한 영화제는 23일까지 이틀간 CGV 평촌점에서 실시되며 개막작 ‘아이 엠 우먼’을 시작으로 ‘낳을 권리, 낳지 않을 권리’ ‘찌르개’ 등 장ㆍ단편 총 11편이 상영된다. 아울러 감독과의 대화로 영화 ‘찌르개’의 감독 임소라가 시민들과 만날 예정이다.

영화 관람은 모두 무료이며 영화 상영 일정 확인 및 신청은 안양여성의전화 홈페이지(anyanghotline.or.kr)에 게재된 QR코드 또는 전화(031-442-5385)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