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시, 구리시치매안심센터 업무협약

구리시, 구리시치매안심센터 업무협약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3.09.17 1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회ㆍ갈매사회복지관과 치매파트너

구리시치매안심센터와 갈매사회복지관간 치매파트너 업무협약이 체결되고 있다. 
구리시치매안심센터와 갈매사회복지관간 치매파트너 업무협약이 체결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정진영 기자] 구리시는 구리시치매안심센터가 대한노인회 구리시지회, 갈매사회복지관과 각각 치매파트너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치매극복선도단체란 치매환자와 가족이 지역사회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치매예방관리, 치매인식개선, 사회안전망 구축 등 치매파트너로서 활동할 수 있는 단체를 말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노인회 구리시지회와 갈매사회복지관은 치매극복선도단체로서 앞으로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치매 돌봄 관리체계 강화, 치매안심마을 운영, 치매극복 한마음 걷기,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등에 참여하며 치매파트너로서 활동하게 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치매환자가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지역사회 기관단체들의 역할과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환자와 가족이 지역사회에서 행복하고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는 치매친화환경을 조성하고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 치매친화환경 조성에 관심 있는 민관학 단체, 기관 또는 사업장은 구리시치매안심센터와 치매파트너 업무협약을 체결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보건소 건강생활과 치매안심센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