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양대 동두천캠퍼스 인재산실

동양대 동두천캠퍼스 인재산실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3.09.14 17: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문화·예술·이스포츠 등 자리매김 

동양대학교 동두천캠퍼스 전경. 
동양대학교 동두천캠퍼스 전경.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나정식 기자] 동양대학교(총장 이하운)는 전국 대학교 중 유일하게 동두천시의 군 공여지에 2016년 4월에 동두천캠퍼스를 개교했다. 2016년 동두천캠퍼스 개교 이래 동두천시와 상호 발전을 위한 관학 협약을 여러 차례 체결하고 ‘인적·물적 교류 및 지원 체계 구축’ ‘시책사업 공동 개발, 자문 및 연구 시행’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 지원’ ‘상호 시설 공동 사용’ 등에서 교류해 오고 있다.

동양대 동두천캠퍼스는 동두천시가 추진하고 있는 문화예술 거점화 사업 계획과 함께 문화예술 인프라가 부족한 경기북부지역의 정체된 문화예술 분야 발전에 기어코자 ‘문화콘텐츠 특화캠퍼스’로 운영되고 있다. 게임학부(게임아트, 게임테크, e스포츠), 공연영상학부(공연예술, 영상미디어), 디자인학부(시각디자인, 공간디자인), 웹툰애니메이션학과 등 문화콘텐츠 전문 인력의 양성에 특화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경기북부 철도 인프라 구축사업과 연계하여 ‘도시철도시스템학과’ 신설을 필두로 공공인재학부, 스마트안전시스템학부, AI빅데이터융합학과, IT융합경영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첨단산업 분야의 지역사회 수요 맞춤 인재 양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양대는 국내 대학 중 최초로 2021년도 하반기에 국내 최초의 메타버스 캠퍼스인 ‘MMO캠퍼스’를 열어 주목받은 바 있으며 영주캠퍼스의 디지털콘텐츠학과 및 간호학과 등과의 원격강의가 가능한 강의실, 화상솔루션·전자칠판과 같은 디지털 교육 시스템을 구현했다. 

특히 서울·경기권 4년제 대학교로는 최초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하는 ‘2023 이스포츠 전문 인력 양성사업’에 농심이스포츠㈜와 컨소시엄을 이루어 선정됐으며 한국e스포츠교육원을 발족하고 정규 4년제 대학의 ‘e스포츠전공’ 학위 취득이 가능한 ‘e스포츠전공’을 신설하여 수험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