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브리핑

구리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브리핑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3.09.14 17: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든든한 버팀목 되도록 맞춤형 지원 

김문수 경제재정국장이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한 브리핑을 하고 있다. 
김문수 경제재정국장이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한 브리핑을 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정진영 기자] 구리시가 14일 오전 10시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정례 기자브리핑’을 열었다.

이날 브리핑은 김문수 경제재정국장이 발표자로 나섰다. 

주요 내용은 △소상공인 특례보증 및 이차보전사업 △2023 청년주간 행사 안내 △구리시 신규 투자 희망 기업 모집 △농업인회관 개소식 △고액체납자 체납처분 특별 징수대책 △우수 음식점 100대 맛집 및 노포식당 지정사업 등 6개 사업을 설명했다. 

김 국장은 “구리시에는 2만1000여개의 사업체가 있는데, 이중 약 96%가 소상공인이다. 소상공인들이 지역경제의 근간이기 때문에 시가 이에 대한 지원 정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는 소상공인 특례보증 사업의 경우 금리상승과 경기침체로 힘들어하는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올해는 코로나19 팬데믹 시기보다 출연금을 2배 확대해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자 지원 사업 중 ‘경기도 자금 연계형’과 ‘미소금융 연계형’은 경기도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영세 소상공인의 이자부담을 낮추기 위해 구리시에서 도내 다른 시·군보다 선제적으로 나서 지원하고 있다고 안내했다. 

이와 함께 관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관외에 소재한 국내외 유망기업이 구리시에 신설 또는 이전하고자 할 경우 기업투자유치보조금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전했다. 

우수 음식점 지점사업에 대해서는 구리시를 대표하는 구리 100대 맛집과 노포식당을 지정해 관내 음식점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고 지역 음식문화 개선 등에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사업 설명 후에는 기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청년 푸드트럭 운영 상황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운영 내실화 △가상자산체납액 징수 실적 등이 언급됐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은 물론 각계각층의 특성을 반영해 시가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기분 좋은 성장을 이끌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9월부터 매주 목요일에 정례 기자브리핑을 열어 시정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제3차 정례 기자브리핑은 21일 오전 10시에 구리시청 3층 상황실에서 열릴 예정이며 안전도시국이 발표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