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산시보건소, 의료 관련 감염 전문교육 마쳐

오산시보건소, 의료 관련 감염 전문교육 마쳐

  • 기자명 정성기 기자
  • 입력 2023.09.14 15: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양병원 등 종사자 대상

오산시보건소가 요양병원 등 종사자를 대상으로 ‘의료 관련 감염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오산시보건소가 요양병원 등 종사자를 대상으로 ‘의료 관련 감염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정성기 기자] 오산시보건소는 관내 요양병원 등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의료 관련 감염 전문교육’을 종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 7월부터 시행된 요양병원 감염예방관리료 신설에 발맞춰 의료 관련 감염 발생에 대한 위험을 줄이고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획됐다. 

7월부터 시작된 이번 교육에는 종합병원, 요양병원 등 4개소의 의료인, 감염관리 담당자 등 총 70명이 ‘의료 관련 감염 전문교육’을 받았다. 보건소는 이에 그치지 않고 교육 후에도 현장 역학조사에 준하는 감염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보완사항도 지도했다.

이번 전문교육은 각 의료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내용을 사전에 파악하여 맞춤형으로 교육 내용을 구성했다.

오산시보건소 김영민 역학조사관이 강사로 나서 △의료 관련 감염 이론 및 사례 △위험요인이 높은 감염병 관리방법(카바페넴내성장내세균속균종) △의료 관련 감염병 신고체계 등을 직접 강의했다.

총 70명의 교육 인원 중 59명이 참여한 교육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참여자 중 83%가 교육 내용의 80% 이상을 이해하고 강의시간, 참신성 등 구성에 만족했다고 답했으며 87%가 현장 실무에 도움이 됐다고 답했다.

고동훈 오산시보건소장은 “카바페넴내성장내세균속균종(CRE)은 오산시 관내 법정 감염병 신고건 중 두 번째로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각 기관의 감염관리 역량이 강화되고 시민에게 보다 안전한 의료 환경이 조성되기를 바라며 향후 호흡기 및 혈액 매개 감염 등 교육 수요를 조사하여 감염병 예방 교육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