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6일 안양시 석수2동 마을축제 개최

16일 안양시 석수2동 마을축제 개최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09.14 15: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승격 50주년 소통과 화합의 자리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천 기자] 안양시 석수2동 마을축제위원회는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소통과 화합을 위한 ‘신ㆍ화ㆍ연 마을축제’를 16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축제의 명칭은 석수2동의 옛 지명인 신촌, 화창, 연현마을의 앞 글자를 따서 지역주민간 화합의 의미를 담았다.

축제는 오후 3시부터 8시30분까지 안양대교 옆 둔치 문화광장에 설치된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올해 축제는 다양한 시민들이 이용하는 안양천변에서 진행되는 만큼 안양천 홍보관을 비롯해 풍선아트, 타로카드, 패션타투 등의 행사 부스와 치매예방 홍보관 및 좋은 글 써주기 체험부스 등을 운영해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축제가 될 전망이다.

이외에도 화창초와 연현초 학생들의 댄스 공연과 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중 라인댄스, 한국무용, 노래교실, 기타 및 하모니카 연주 공연을 선보인다. 

또 초청 공연으로 제니유의 전자바이올린 연주와 주민밴드 나이아가라밴드의 공연, 가수 한유채의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마을축제는 석수2동 마을축제추진위에서 주최 및 주관하고 동 주민자치위원회 및 사회단체의 후원 속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개최되며 새마을금고에서 후원한 대형 TV 등 다양한 경품추첨도 준비 중이다.

성낙선 마을축제추진위원장은 “지역주민과 더불어 열심히 준비한 축제 자리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민 석수2동장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다양한 공연을 준비해 마을축제의 의미가 더욱 빛난다”며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