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천군, 2차 플리마켓 ‘백학 3·8장’

연천군, 2차 플리마켓 ‘백학 3·8장’

  • 기자명 김준호 기자
  • 입력 2023.09.14 15: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개 업체 농·특산품 등 판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준호 기자] 연천군은 16일 백학광장 일원에서 2차 플리마켓 ‘백학 3·8장’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백학 3·8장은 DMZ백학문화마을조성사업단이 오래전부터 자생적으로 생겨나 성행했던 ‘백학면 두일장’을 2023년식으로 재해석한 것으로 지난해 12월 처음 시작되어 올해 6월 2023년 1차 플리마켓이 개최됐다. 

올해부터는 DMZ백학문화마을조성사업단과 백학아침해거리상인회가 협력하여 이번 플리마켓에서는 총 28개 업체가 농·특산품, 가공품, 공예품, 먹거리, 중고용품, 체험, 기타, 지역상품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백학아침해거리상인회에서는 백학 어르신 풍물패, 주민 노래자랑 등 다양한 공연행사를 준비했으며 점심식사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플리마켓 방문객들은 해당 쿠폰을 활용해 백학면 주변 식당에서 무료로 점심식사를 할 수 있다. 

더불어 현재 백학광장 주변의 DMZ백학문화활용소에서는 27일까지 ‘우리는 이곳에 삽니다-임진강 생물권보전지역전(展)’이 개최되고 있어 플리마켓과 함께 전시도 관람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경기도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된 3·8장이 주민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하며 올해는 3회에 걸쳐 진행되게 되었으며 11월에 마지막 3·8장을 개최할 예정이다. 사업단에서는 우천 시에도 플리마켓을 운영하니 많은 관광객들이 찾을 수 있게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