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시, 물놀이장 이용객 81% ‘만족’

하남시, 물놀이장 이용객 81% ‘만족’

  • 기자명 김용갑 기자
  • 입력 2023.09.14 12: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의견 반영 시설 보완 추진

하남시내 물놀이장. 
하남시내 물놀이장.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용갑 기자] 올해 여름 도심 속 피서지로 주목받은 하남시 물놀이장을 이용한 시민 10명 중 8명은 물놀이장 이용 전반에 만족한다고 평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하남시에 따르면 지난 8월26~27일 양일간 설문조사에 참여한 513명을 대상으로 ‘하남시 물놀이장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81%가 ‘만족한다’고 답했다. ‘만족하지 않는다’는 1%, ‘보통이다’는 18%로 조사됐다.

이번 설문결과는 ‘물놀이장 이용 사전 예약제 실시’ ‘음식물 반입 및 취식 금지 조치 시행’ 등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데 따른 결과로 분석된다.

실제 물놀이장 내 음식물 반입여부에 대한 의견을 묻는 질문에 응답자 80%는 ‘음식물 반입을 반대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아울러 시는 물놀이장 이용자 만족도 설문조사와 물놀이장 관리 용역업체 대표들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제기된 △미사호수공원과 물놀이장의 경계 불명확으로 인한 반려견 동반 시민 물놀이장 출입 사례 발생 △물놀이장 그늘막 추가 설치 의견을 반영해 경계울타리를 설치하고 그늘막을 보강한다는 계획이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하남시 물놀이장을 이용한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내년도 물놀이장 운영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우리 시는 앞으로도 더욱 안전하고 쾌적하게 물놀이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개선방안을 마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6월24일부터 8월27일까지 미사호수공원, 하남유니온파크, 미사한강4호공원, 신평어린이공원, 위례순라공원, 풍산근린3호공원 등 6곳에 야외 물놀이장을 조성해 운영했다. 이용객은 총 8만9695명으로 최종 집계됐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