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양시, 예비창업자&중소기업 CEO 세미나

안양시, 예비창업자&중소기업 CEO 세미나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09.13 17:20
  • 수정 2023.09.16 11: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틀간 정보교류 시간 가져

최대호 안양시장이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힘 있는 경제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이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힘 있는 경제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천 기자] 안양시가 지난 12일과 13일 양일간 관내 기업 대표 2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진행한 ‘제12회 예비창업자&중소기업 CEO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세미나는 예비창업자와 중소·벤처기업인간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개최됐으며 350여명의 많은 신청자가 접수했지만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200명 내외로 한정해 진행됐다.

세미나의 일환으로 실시된 예비창업자 공모대전에서 본선에 진출한 11개 팀은 사업계획에 대한 컨설팅을 받았고, 이들 중 최종 발표평가에서 선발된 4개 팀은 중소기업 선배들과의 만남을 통해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2024년 지속 성장을 위한 새로운 리더십과 미래 산업 트랜드 변화’를 주제로 전문 강사의 특강이 마련돼 급변하는 세계정세 및 트랜드의 흐름 속에서 향후 대처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기회가 됐다.

이외에도 기업의 사전 의견을 받아 △경영 △마케팅 △자금 △특허 △규제개혁 △회계세무 △노무 등 각 전문 분야에 대한 상담 창구를 운영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안양산업진흥원 조광희 원장은 “이번 세미나가 새로운 아이디어와 비전을 공유하는 발전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기업인 여러분의 성공과 혁신에 진흥원이 항상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참석자들의 테이블을 일일이 돌며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 100년을 향해 도약하는 기업이 되길 바란다”고 덕담을 건넸다.

이어 인사말을 통해 “안양시는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힘 있는 경제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며 “시청사와 박달스마트밸리 등 가용 부지를 최대한 활용해 글로벌 기업을 유치하고 생동감 넘치는 안양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