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평군, 4년 만에 대규모 일자리박람회

가평군, 4년 만에 대규모 일자리박람회

  • 기자명 박용준 기자
  • 입력 2023.09.11 17: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우수 기업 50개 업체 참여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박용준 기자] 가평군이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대규모 일자리박람회를 통해 취업난을 맞고 있는 구인·구직자들의 일자리 및 인력난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방침이다.

11일 군에 따르면 그동안 읍·면별 소규모로 진행해 오던 채용박람회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 이후 처음으로 그 규모를 확대해 관내 유능한 인재와 우수 기업 간의 만남의 장을 마련, 원스톱 취업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1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한석봉체육관에서 열리는 박람회에는 우수 기업 50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인 가운데 이중 ㈜경주생약 등 30개 업체는 사전 알선을 통해 1:1 현장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팜스코㈜ 등 20개 업체는 비대면으로 참여해 업체의 구인 조건에 맞는 구직자를 매칭하는 등 맞춤형 취업 연계를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박람회에서는 현장채용관과 더불어 실질적인 취업 및 구직활동에 도움이 되는 다채로운 취업지원관도 마련된다.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등 취업을 준비하는데 공통으로 갖추어야 할 역량과 개인의 선천적인 적성과 우수 지능을 알아볼 수 있는 지문적성검사, 퍼스널 컬러진단, 헤어·메이크업 컨설팅, 이력서 사진촬영, 취업타로 등을 비롯해 일자리 관련 정보 제공, 노무 상담, 군 정책사업 안내 및 홍보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박람회에 참여할 구직자는 군 일자리센터에 사전 알선 신청을 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에서 구직신청서와 이력서 등을 작성해 취업 희망기업 면접에 참여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구직자에게 양질의 일자리 정보와 최신 고용동향을 제공하고 참여 기업에는 우수한 인재 채용 기회로 인력난에 대한 갈증이 해소되길 바란다”며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어 온 구직자들의 고용 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