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내 주소 세분화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내 주소 세분화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3.09.11 15: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영업활동 편의 기대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정진영 기자] 구리시는 대규모 판매시설인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내 주소 세분화 시범사업 추진을 통해 시장 방문자의 주소 사용 편의성 제고 및 소상공인 영업활동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올해 4월 ‘2023년 주소체계 고도화 및 주소 기반 신산업 모델 개발’ 선도 지자체 공모사업(행정안전부 주관) 선정에 따라 전액 국비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은 청과물동·수산물동·산물동 등으로 조성된 시장으로 4200여명의 도매시장 유통종사자가 있으나 유동인구 및 상주 인원에 비해 명확한 주소체계 없이 중도매인 관리번호를 기준으로 입점 상가들이 불규칙적으로 배치돼 있다.

이에 따라 시는 공법상 주소 부재로 도매시장을 이용하는 시민과 유통종사자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내 신규 도로명 부여와 함께 개별 건물과 점포별로 상세주소를 부여한다.

앞서 4월부터 8월까지 대규모 판매시설 현장조사 및 유관기관간 3차례에 걸쳐 협의 진행 후 사업 관계자, 중도매인조합장 등에게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주민 의견수렴 및 주소정보위원회를 거쳐 신규 도로명인 ‘도매시장로’를 고시했다.

또한 10개 동의 개별 건물과 점포 등 1000여개의 상세주소 부여 및 DB 구축을 추진하고 12월까지 상세주소 안내 시설물 등을 설치할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정확한 위치 안내로 편의성을 도모하고 시장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소상공인들도 우편물 및 택배 수령 시 주소를 사용하는데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