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시 일자리 창출 대통령상

부천시 일자리 창출 대통령상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3.09.10 11: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 양질의 선도적 역할로 공로 인정받아 

정리나 부천시 일자리정책과장이 축하 꽃다발을 들고 부서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리나 부천시 일자리정책과장이 축하 꽃다발을 들고 부서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조진산 기자] 부천시가 민간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선도적 역할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시는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 및 ‘2023년 일자리 창출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정리나 시 일자리정책과장이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민간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 격려 및 확산을 위해 2010년 이래로 매년 일자리 창출 성과를 거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과 일자리 창출 유공자를 선정해 포상을 수여하고 있다.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일자리 창출 지원, 청년고용 촉진, 장년고용 촉진 3개 부문에서 일자리 창출을 선도적으로 견인한 유공자에게 수여하며 올해 포상 대상자는 전국에서 추천받은 247명 중 결격사유 조회 및 공개검증 등을 거쳐 선정됐다.

시는 일자리 창출 및 일자리 개선을 위한 제도개선, 행정안전부 신규 일자리 사업 발굴 전담부서 자문위원 담당 및 중장년일자리 창출 지원, 청년일자리 전담팀 구성을 통한 청년고용 확대 및 국정 신뢰성 제고에 힘쓴 결과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방자치단체 최초 화상면접 도입으로 코로나 팬데믹 극복, 기업 빅데이터 구축을 통한 구인기업 현행화, 일자리 종합정보집 ‘일자리몽땅’ 제작 등 획기적인 일자리 정책을 추진해 여러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대통령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기술혁신, 상생의 노사문화, 안전한 일터 조성 등을 통해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주신 기업과 수상자들에게 축하와 감사를 표하며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