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시, 재건축 사전 컨설팅 용역 준비

고양시, 재건축 사전 컨설팅 용역 준비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3.09.06 13: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신도시 제안서 평가委 개최

상공에서 찍은 일산신도시. 
상공에서 찍은 일산신도시.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이성훈 기자] 고양특례시는 22일 일산신도시 재건축 사전 컨설팅 용역업체 선정을 위한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지난달 24일 용역 입찰공고를 시행했고 19일까지 업체로부터 제안서를 접수받는다. 이후 22일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개최하여 대상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전문성, 창의성,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를 선정할 것”이라며 “협상에 의한 계약 방식으로 용역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시는 지난 7월24일 ‘일산신도시 재건축 사전 컨설팅 용역’ 대상지 3곳을 선정한 이후 용역 시행을 위한 행정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일산신도시 재건축 사전 컨설팅 용역은 ‘노후 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에 발맞춰 신속한 1기 신도시 재정비 사업이 가능하도록 시가 사전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컨설팅을 실시하여 단지별 특성을 파악하고 주민이 원하는 재건축사업에 적합한 특별법 적용방안을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

지난 7월 용역 대상지로 선정된 사업지는 유형별로 △후곡마을 3, 4, 10, 15단지(역세권 복합고밀개발) △강촌마을 1, 2단지/백마마을 1, 2단지(대규모 블록단위 통합정비) △백송마을 5단지(기타 정비)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신속한 주민 맞춤형 재정비 사업이 가능하도록 지자체 차원에서 아낌없는 행정 지원을 하겠다”며 “일산신도시가 향후 노후 계획도시 재정비의 전국적인 모델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