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IAF2023, 국제경쟁 심사위원 11인 공개

BIAF2023, 국제경쟁 심사위원 11인 공개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3.09.06 09: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20일부터 24일까지 열려

(왼쪽부터) 김나영(야옹이) 작가, 구병모 작가, 노영심 작가.
(왼쪽부터) 김나영(야옹이) 작가, 구병모 작가, 노영심 작가.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조진산 기자] 제25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23)이 국제경쟁 심사위원 11인을 발표했다.

심사위원장으로는 BIAF2022 장편 대상 ‘개와 이탈리아 사람은 출입할 수 없음’ 알랭 우게토 감독, 함께하는 장편 심사위원은 일본 아카데미 애니메이션 작품상을 수상한 ‘철콘근크리트’ 마이클 아리아스 감독, 인기 웹툰 ‘여신강림’ 김나영(야옹이) 작가가 선정됐다.

아카데미에 출품하는 단편 대상을 심사할 심사위원으로는 픽사의 애니메이터, 감독인 쉐드 브래드버리, 선댄스영화제에서 수상한 감독 겸 크리에이터 영국의 톰 CJ 브라운 그리고 베스트셀러 ‘위저드 베이커리’ ‘파과’ ‘아가미’ 한국 구병모 소설가가 선정됐다.

학생/TV&커미션드/한국 단편 심사위원은 ‘각질’로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학생 대상과 BIAF2022 심사위원상을 수상한 문수진 감독, ‘데이지’로 미국 학생 아카데미를 수상한 대만 유유 감독 그리고 칸영화제 비평가주간 어드바이저를 역임한 앙트완 코폴라가 선정됐다. 

코코믹스 음악상 심사위원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음악감독 노영심 작곡가와 음악 프로듀서로 작사가이자 작곡가인 박창학 심사위원이 맡는다.

특히 BIAF 특별상에는 공식 후원사로 선정된 콘텐츠 전문 플랫폼 키노라이츠의 ‘키노라이츠상’이 장ㆍ단편 부문에 신설됐다. OTT 검색 서비스로 시작, 다양한 콘텐츠 정보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 미디어 전반의 트렌드 척도로 인용되고 있는 키노라이츠는 올해 BIAF 첫 협업으로 오는 10월 BIAF2023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하여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고의 심사위원 구성과 함께하는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BIAF2023은 10월20일부터 24일까지 열린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