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시, 15일 청년의 날 한자리

하남시, 15일 청년의 날 한자리

  • 기자명 김용갑 기자
  • 입력 2023.09.05 17: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숏박스’ 김원훈씨 특강 등 행사 풍성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용갑 기자] 하남시는 15일 오후 3시30분 하남시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 ‘제1회 하남시 청년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청년의 날’(매년 9월 세 번째 토요일)은 청년의 권리보장 및 청년 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법정 기념일로 하남시는 다채로운 청년정책 소개를 통해 청년발전을 지원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기념식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기념식은 사전 부대행사와 1·2부에 걸쳐 △청년 문제 고민상담 타로부스(사전 부대행사 오후 3시30분 진행) △청년예술인 팝페라그룹 ‘일 볼라레(Il volare)’ 축하공연 △유공자 표창(정책참여·일자리·문화예술·체육·봉사 분야) △인기 크리에이터 숏박스 김원훈씨의 청년 멘토 특강 △즉석추첨 이벤트 등 기념식과 부대행사로 실시된다.

특히 이날 청년 멘토 특강에는 개그팀 숏박스의 김원훈씨가 ‘열정과 노력으로 미래를 개척하는 청년’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친다. 김원훈씨는 KBS 공채 개그맨 출신으로 유튜브 266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숏박스’에 출연하며 MZ세대를 사로잡은 유튜브 코미디 판의 대세로 활동하고 있다.

아울러 시는 사전 이벤트로 이메일 접수(jsbin12@korea.kr) 방식으로 △참여 사전 예약 이벤트(12일까지 접수) △하남시 청년응원 슬로건 공모(10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행사 당일 현장추첨(참여 사전 예약 이벤트) 및 현장투표(하남시 청년응원 슬로건 공모 이벤트)를 통해 하남시 캐릭터 굿즈 및 음료 등 모바일 상품교환권 등을 상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청년들이 하남시 청년 지원 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청년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하남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을 통해 우리 청년들이 직면한 취업·주거·결혼 문제에 대한 해법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