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국 쓰촨성 청두시 진뉴구 대표단 방문

중국 쓰촨성 청두시 진뉴구 대표단 방문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3.09.05 16: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청에서 국제교류 간담회 

고양특례시-청두시 진뉴구 국제교류 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양특례시-청두시 진뉴구 국제교류 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이성훈 기자] 황지태(黃智太) 상무부구청장을 단장으로 한 중국 쓰촨성 청두시 진뉴구 대표단이 5일 고양특례시를 방문했다. 

고양시는 이날 고양특례시청에서 경제협력 방안 모색을 위한 국제교류 간담회를 개최했다.

진뉴구가 속한 청두시는 옛날 촉한의 수도이자 중국 서부의 경제, 상업, 문화의 중심지이자 ‘2025 서부 대개발’ 계획의 중심도시로 중국 도시 GDP 10위에 드는 대도시이다. 그중에서도 진뉴구는 청두시에서 가장 발달한 최대 경제·상업 지구이다.

이번 간담회는 양 도시의 우호협력과 더불어 경제교류 방안을 중점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서는 진뉴구의 대한민국 기업 중국 진출 지원 방안 및 세제 혜택, 경기북부 최초 후보지로 선정된 고양시 경제자유구역에 관한 내용과 도시간 기업 유치와 지원을 위한 실질적인 경제협력 방안이 논의됐다.

양측은 이번 만남을 계기로 한중 양국의 성장 동력을 공유하며 도시간 교류를 넘어 국가간 상호 경제발전을 이루기 위해 지속적인 협력을 이뤄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중국 서부지역의 경제를 이끌어가는 진뉴구의 대표단과 만나 기쁘다. 이번 만남이 고양시와 진뉴구의 경제협력과 우호협력을 위한 마중물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황지태 진뉴구 상무부구청장은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통해 고양시가 자족도시로 발전하기를 바란다”며 “양 도시의 기업이 상대 도시에 진출하여 경제성장의 동반자가 되도록 진뉴구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