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두천~연천 전철 12월 개통

동두천~연천 전철 12월 개통

  • 기자명 김준호 기자
  • 입력 2023.09.04 16: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 인구 유입과 지역 상권 반등 기대

연천군이 경원선 동두천~연천 전철 12월 개통을 앞두고 역 광장 및 주차장 조성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하고 있다.
연천군이 경원선 동두천~연천 전철 12월 개통을 앞두고 역 광장 및 주차장 조성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준호 기자] 연천군은 경원선 동두천~연천 전철 공정률이 6월 말 기준 93%로 부설주차장 공사 등 마무리 작업에 들어갔다고 4일 밝혔다.

최종 개통일은 국토교통부 등과 협의를 통해 이달 최종 결정된다. 군은 11월까지 종합시험운행을 거쳐 12월 개통에 차질이 없도록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경원선 동두천~연천 전철은 동두천 소요산역까지 운행하는 1호선을 연천까지 연장하는 사업이다. 동두천~연천 구간은 총 20.9㎞로 12월 개통을 앞두고 있다. 군은 전철이 개통되면 서울과의 접근성이 대폭 좋아져 인구 유입 및 지역 상권이 반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철 개통에 발맞춰 군은 역 광장 및 주차장 조성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하고 있다. 우선 군은 역 주변에 주차장, 광장, 도로 등 기반시설을 확충하고 전곡4리 도시재생사업을 통한 역세권 개발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예정이다. 

또한 연천역 및 전곡역에 관광안내소를 설치하고 연천 시티투어 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은 주민 및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대중교통 노선체계를 개편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1호선 및 국도 등 교통망 확충을 통해 서울 및 경기도 시·군과의 접근성을 높이고, 이를 통해 인구 유입 및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다”며 “전철 개통과 함께 관련 사업을 유기적으로 추진해 연천을 찾는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 상권을 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