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의회 제324회 임시회 개최

의정부시의회 제324회 임시회 개최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3.08.28 16: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처리 

의정부시의회 제324회 임시회가 개회되고 있다.   
의정부시의회 제324회 임시회가 개회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관 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28일부터 9월8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제32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및 그 밖의 안건 등을 심사하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거쳐 9월8일 제2차 본회의에서 각 상임위에서 심사 보고한 안건을 의결할 계획이다. 

제2차 본회의에서는 정진호, 조세일 의원이 시정질문을 통해 GTX-C 노선, 예산안 등 시정 현안에 대한 질의를 하고 시장의 답변을 들을 예정이다.

첫날 제1차 본회의 안건 상정에 앞서 이계옥 의원이 ‘의정부경전철 별도 운임 인하 관련 제언’, 김지호 의원이 ‘의정부시 국제 스피드스케이트장 유치’, 정진호 의원이 ‘인사청문회 조례의 필요성 및 통과 촉구’, 김태은 의원이 ‘의정부형 마이스(MICE)산업 활성화 방안 제안’에 대해 각각 5분 자유발언에 나섰다. 

또한 이번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김현주, 김연균, 이계옥, 정진호, 김현채 위원을 선임했다. 

최정희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임시회는 어려운 재정여건에서 제출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 등이 예정되어 있는 만큼 예산이 적정하게 편성되었는지 면밀히 검토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상임위원회를 포함한 모든 의사진행 과정은 의정부시의회 홈페이지, 유튜브에서 생중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본회의에서는 청각, 언어 장애인들을 위한 수어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